Just a Blog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OST의 cover 곡들 본문

Music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OST의 cover 곡들

wehong 2017. 12. 29. 22:31

'슈퍼마리오 오딧세이'는 게임도 대단하지만 OST 음악도 훌륭하다.

'Jump Up, Super Star!'로 대표되는 게임의 곡들은 게임 내에서 뿐 아니라 별도로 들어도 좋다.


<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뮤지컬 'Jump Up, Super Star!' - 한국닌텐도계정 공식 계정 >


유투브 등을 보면 여러 사람들이 부르거나 연주한 것들을 찾을 수 있는데,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OST 곡들을 커버링한 음악 몇 편을 올려본다.



< Joe Jeremiah님의 A-Bit of Super Mario Odyssey >


OST의 대표곡들을 8bit 사운드로 편곡했다(실재 게임 OST 곡 중 일부는 8bit 사운드 편곡이 있는데, 이 분은 직접 편곡한 듯 하다).

연주곡들이 가볍지만 재미있고 유쾌하다.



< The Living Tombstone의 Jump Up, Super Star! Remix>


'Jump Up, Super Star!'의 리믹스 곡으로, 원곡과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신나는 비트의 클럽 풍이다.

경쾌하면서 보컬도 잘 어울어지게 상당히 잘된 리믹스 곡이다.



< かてぃん / Hayato.S 님의 Jump Up, Super Star! (Piano Cover) >


'Jump Up, Super Star!'의 피아노 커버 곡인데, 사실 초중간 부분 - 특히 재즈 풍의 변주 부분이나 엇박자 처리 부분 등에서 미숙함이 살짝 보이기는 한다.

하지만 후반부에서 이 연주는 리듬도 자연스럽게 타지면서 흥겨워지며, 특히 마지막 부분 템포가 바뀌면서 고조되는 부분은 일품이다.



< Sam Griffin Guitar님의 Jump Up, Super Star! (Guitar Cover) >


'Jump Up, Super Star!'의 기타 커버 곡인데, 이 곡이 기타로 연주되면 어떤 느낌을 줄 수 있는 지 보여준 연주라고 생각된다.

여러 음색을 발하는 듯 한 오묘한 기타음이 곡의 분위기를 더 살렸다.



< David Fowler의 SUPER MARIO SUPER MEDLEY - A CAPpella Mario Odyssey >


'Jump Up, Super Star!'를 기본으로 하면서 여러 슈퍼마리오 시리즈 테마 음악들을 포함한 아카펠라(동영상을 보면 2명이 여러 파트를 부른) 음악이다.

프로답게 곡 구성이 풍부하고 이펙트 처리가 고급스럽다.



< PianoCat님의 Super Mario Odyssey Piano - Cafe >


혹시 누군가 이 곡을 듣고 '슈퍼마리오 월드'의 OST 곡의 커버곡이 아니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이 곡은 '슈퍼마리오 오딧세이'의 New Donk City 스테이지에서 나오는 곡이다.

오딧세이 공식 사운드트랙에도 'New Donk City: Cafe'라는 이름으로 이 곡이 실려 있다.

이상하게 경쾌하면서도 마음이 안정되는 곡인데, 연주가 그런 분위기를 잘 살린 것 같다.



이 곡은 독특한 경우인데, 'Jump Up, Super Star!'의 주요 부분을을 활용하여 새롭게 곡을 구성하였다.

슈퍼마리오에 대한 추억을 소재로 한 것 같은데, 유투브 동영상 시작부분에 닌텐도에 헌정한다고 하였으나 이렇게 노래를 재창작하고 닌텐도의 홍보 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문제 없는 것인지 의심이 들기는 한다.

하지만 곡 자체만으로 보면, 보컬의 감성도 좋고 R&B와 댄스 느낌의 80~90년대 팝 스타일로 깔끔하게 잘 편곡한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