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Blog

PicooZ 무선조정헬기 본문

Toy

PicooZ 무선조정헬기

wehong 2006. 11. 11. 00:08
PicooZ 무선조정헬기를 구입했다. 예전 학교에서 수백만원으로 비행시키던 무선조정 헬기를, 크기가 작고 섬세하지 못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조정할 수 있다고 해서 놀라웠고 구입해 보았다. 그러나 물건을 배송받고 박스를 뜯어 조정기를 만져보는 순간, 허탈감을 넘어 '속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조종이 throttle과 yaw만 되는 것이었다. pitch와 roll을 조종할 수 없으니 전후진이 불가능하고 부드러운 회전도 안되었다(엄밀히 전진이나 가속을 위해서 헬기의 회전을 이용하게 되어 있으나 그 실효성이 의문이다). 그러니 hovering이라는 것에도 한계가 있고, 원하는 움직임을 수행하도록 해 본다는 도전보다 틀어지거나 벗어나는 움직임을 최대한 막아 보는 조종만을 사용자는 하게 될 것이다.



제품소개

비행동영상 (촬영과 동시에 조종하느라 비행이 엉망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