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MSX
- 오블완
- 이스
- Apple II
- 3DS
- analogue
- Game Gear
- YS
- 게임보이
- 패미컴
- 컨트롤러
- 닌텐도 스위치
- mobilesuit
- mister
- ps4
- 건담
- 티스토리챌린지
- 슈퍼마리오
- 게임기어
- GOG
- snes
- LMD
- 앙상블
- fpga
- PC엔진
- PSP
- 메가드라이브
- 모빌슈트
- 슈퍼패미컴
- ensemble
Archives
- Today
- Total
Just a Blog
[닌텐도 스위치 게임] SEGA AGES '시노비 (Shinobi)' 엔딩 본문
게임의 엔딩을 봤다.
아케이드에서 엔딩 본 적 없는데 이번 이식작에서 엔딩을 볼 수 있던 이유는, 이 게임의 각종 편의 요소 때문이다.
아케이드 게임과 동일한 설정의 'Arcade Mode'에서도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주며, 'AGES Mode'에서는 한 번의 데미지를 허용해 준다(코스튬으로 상태를 표현해 주는데, 최초 하얀색 코스튬에서 한 번 데미지 받으면 빨간색 코스튬으로 바뀌며 한 더 데미지를 받으면 라이프가 감소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엔딩까지 달릴 수 있게 해 준 것은 'Time Reverse' 기능이다. 각종 에뮬레이터에서 제공되는 '되돌리기' 기능으로 볼 수 있는 이 기능은, 게임 모드 선택시 함께 선택할 수 있다. 한 번(SEGA AGES 모드에서는 두 번) 데미지를 입으면 다시 시작해야 하는 이 게임의 특성 상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이 게임과 거의 유사한 후속작, '섀도우 댄서'도 '세가 제네시스 클래식'에서 되돌리기 기능을 활용하여 엔딩까지 본 적이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