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Blog

'게임 & 워치 (Game & Watch)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구매 본문

Game

'게임 & 워치 (Game & Watch)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구매

wehong 2020. 11. 13. 22:54

예약 주문했던 닌텐도 '게임 & 워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오늘 받았다. 이 기기는 슈퍼마리오 35주년 기념 발매품 중 하나로서 기간 한정 판매된다고 한다.



일단 모습은 닌텐도의 예전 'Game & Watch' 시리즈 액정 게임기들과 유사하다. 빨간색 플라스틱 바디, 황금색 전면 플레이트, 빨간색 고무 버튼 등이 당시 제품과 유사하다. 좌상단의 'Game & Watch' 로고 마저 유사하다. 다만 크리스털 액정 대신 컬러 LCD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고, 수은 전지 대신 USB로 충전되는 배터리가 들어가 있으며,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편과 2편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우상단에 위치한 버튼 중 'GAME'을 누르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편, 2편, 그리고 당시 액정 게임을 복각한 'Ball' 중 게임을 고를 수 있다. 'TIME' 버튼을 누르면 슈퍼 마리오 게임을 배경으로 현재 시간이 보여진다. 'PAUSE/SET' 버튼은, 게임 내에서 일시멈추거나 소리크기, 화면밝기, 현재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을 보여 준다.




시계 기능은 컬러 LCD 액정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보여줄 수 있을까 의문이 든다. 게임 'Ball'은 당시 액정 게임을 복각한만큼 단순하고 반복적인 스타일(플레이어가 해야하는 동작은 같고 점점 그 동작을 빨리해도록 하는 스타일)이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편은 일본판 'The Lost Level'인데 높은 난이도로 악명 높다. 결국 대다수의 플레이어가 이 기기로 가장 많이 플레이할 게임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편이 아닐까 싶다.




이 기기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1편을 플레이 해 보니, 즐길 만은 하다. 화면이 작아 좀 답답하게 느껴졌으나 십자키나 A, B 버튼의 감은 나쁘지 않았고, 사운드가 선명하지는 않았지만 디스플레이가 밝고 선명했다.



다만 여러 좋은 점들을 고려하더라도 이 기기가 정식 발매 가격인 5만4천8백원에 합당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는 개인적으로 의문이다. 컬렉터들이나 'Game & Watch' 혹은 슈퍼마리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바로 구매하겠지만, 이 기기를 시계나 휴대 게임기로 사용할 생각으로 구매한 사람들에게는 조금 비싸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 충전용으로 권장되는 닌텐도의 AC 어댑터는 CLV-003 제품으로, 5V 1.5A 규격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