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mobilesuit
- 슈퍼패미컴
- MSX
- ps4
- GOG
- Game Gear
- 건담
- mister
- 앙상블
- ensemble
- 게임기어
- PSP
- analogue
- LMD
- 컨트롤러
- PC엔진
- 메가드라이브
- 패미컴
- 게임보이
- 이스
- 닌텐도 스위치
- 슈퍼마리오
- Apple II
- 3DS
- 모빌슈트
- YS
- fpga
- 오블완
- snes
- 티스토리챌린지
Archives
- Today
- Total
Just a Blog
프로그래밍 언어 Mojo 본문
Mojo라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LLVM과 Swift로 유명한 크리스 레트너(Chris Lattner)가 개발에 관여한다는 것이 우선 시선을 모으지만 Mojo 자체의 특성도 주목을 끈다. Python 3.x 버전 코드와 100% 호환되고, C 언어 수준의 높은 성능을 내며, Zero Cost Abstraction 등의 최근 패러다임도 도입한다고 하기 때문이다. 범용 언어로도 소개되고 있지만 Python이 많이 사용되는 AI 분야에서 성능 향상을 위해 많이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문법이나 사용예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했다.
라이선스 정책이 애매하고 아직 완성 단계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문법이 비슷하다고 해서 Python과 동일한 형식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면 안될 것 같아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