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Blog

최근 읽은 심리학 관련 서적 - '시간의 놀라운 발견', '나를 위한 심리학' 본문

Book

최근 읽은 심리학 관련 서적 - '시간의 놀라운 발견', '나를 위한 심리학'

wehong 2008. 3. 16. 11:04

'설득의 심리학'을 읽은 이후로 심리학이 우리 일상 생활에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최근에 일상의 여러가지 일들을 심리학의 관점에서 분석한 책들도 많이 출간되고 있는 듯 하다.
최근에 읽은 심리학 관련 책이다.

단순히 '시간'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가 아니고, 사람이 '인지'하는 시간에 대한 고찰인 것 같다. 저자 슈테판 클라인은 상당히 과학적으로 심리학적 시간을 분석한 것 같다. 책 끝부분의 아인슈타인 상대론 이론 설명은 저자가 이 분석에 얼마나 과학적으로 접근하려 했는지를 보여주는 듯 하다.
기존에 알지 못했던 여러가지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지만, 저자가 독일인이어서인지 글이 왠지 딱딱하게 느껴지고 가볍지가 않다.

이 책은 인간 개인에 대한 심리학이 아니라, 부재가 설명하듯 인간관계를 위한 심리학 책이다. 인간관계와 관련된 몇가지 개념을 소개하고 예를 들며 독자가 설문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원만한 인간관계에 대한 해법을 심리학에서 찾고자 한 시도는 좋아 보이나, 각 개념에 대하여 깊은 설명이 없는 점이 아쉽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