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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 게임] Metal Gear AC!D 2

wehong 2008. 5. 11. 22:25
요즘 나태해진 생활이 이 게임 하나 때문만은 아니겠지만, 많은 비중의 시간을 이 게임 하는데 보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밤 늦게까지 야근하고 씻고 자기에도 바빴을 때에도 잠자리에서 플레이하게 만들었던 게임은 'Metal Gear AC!D 2'이다.

메탈기어의 외전 같아 보이기도 하는 이 게임은(그래도 주인공은 Snake...), 메탈기어 시리즈 최초로 리얼타임이 아닌 턴 제의 게임이며, 카드를 통해 주인공을 조작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을 요약하면 '턴 제'와 '카드'가 될 것 같다)

PSP에서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를 기대했던 사람들 중 많은 수는 이 게임의 첫번째 시리즈(Metal Gear Acid)를 접하고 실망했다고 한다. 반면 또 많은 수는 환호했다고 한다. 그만큼 평이 극과 극이었다. 그 후, PlayStation에서와 같은 MGS를 기대했던 사람들에게는 'Portable Ops'와 'Portable Ops+'를 PSP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그 두 게임의 조작이 설치형 콘솔만큼 편하지 않아 짜증이 났다. 그것은 개인적인 차이일 것이다.

반면 Metal Gear AC!D 2(이하 MGA2)는 독특한 방법으로 메탈기어의 잠입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턴제는 실시간 액션이 싫은 사람이나 outdoor에서 편한 마음으로 플레이하려는 사람에게는 더 나을 수 있으며, 어떤 면에서는 카드 사용이라는 특성과 함께 MGS 시리즈보다 더 전략적 플레이를 펼칠 수가 있다.
다만 '잠입'이라는 메탈기어 특유의 게임 특성에 MGA2의 턴 제가 무결성을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또한 deck에서의 무작위적 카드 추출이라는 랜덤한 요소가, 미리 계획을 가지고 작전을 짤 필요도 있는 메탈기어 특성에 맞는지도 조금은 의문이다.

하지만 상이한 게임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MGA2는 MGS 시리즈와 비슷한 느낌을 갖게 하며 코지마식 스토리도 여전하다. 2는 MGA1보다 색감이 더 화려한데, 코지마의 인터뷰를 보면 플레이어가 포터블 기기에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예쁜 색감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한 것이라고 한다.

한글화하여 정발되었다는 것은 한국 팬들에게는 선물이 될 것 같다. 클리어하고 500여 가지나 된다느 카드 모으기를 하는 파워 플레이어도 있단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konami.jp/gs/game/mg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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