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Blog

[닌텐도 스위치 게임] 'SD건담 G 제네레이션 제네시스 for Nintendo Switch' 패키지 구매 본문

Game

[닌텐도 스위치 게임] 'SD건담 G 제네레이션 제네시스 for Nintendo Switch' 패키지 구매

wehong 2021. 9. 14. 21:10

'SD건담 G 제네레이션 제네시스' 게임은, 예전에 PS4 버전을 구매했었고 얼마전 닌텐도 스위치용 버전을 다운로드 형태로 구매했었다. 그런데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 하는 동안 또 한번 재미를 느꼈고,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를 즐겨보던 입장에서 닌텐도 스위치 버전 패키지로도 이 게임을 소유하고 싶었다.

하지만 온라인 구매를 이전에 소개한 바 대로 녹녹치 않았는데, 모 커뮤니티 카페에서 어떤 분이 최근 이 게임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신 글을 보고 나도 한번 찾아 보고자 시도해 보았다. 얼마전 매장 세 곳을 방문해 찾아 봤는데 없었는데, 오늘 다른 매장 세 곳을 방문했다가 한 곳에서 패키지를 찾을 수 있었다.

 

 

게임 전문 매장과 대형 마트 매장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게임 타이틀 종류와 가격은 좀 차이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게임 전문 매장에서는 다양한 게임 타이틀들이 골고루 구비되어 있고 가격이 시세에 민감한 반면, 대형 마트 매장에는 일반 손님들이 많이 찾을 주요 게임 타이틀이 주로 판매되지만 품절된 게임도 간혹 숨어 있는 경우가 있고 가격이 고정적이지만 간혹 시세에 비해 놀랄 만 한 세일이 있을 때도 있다.

이 게임이 한 때 모 행사에서 절반 가격에 세일해서 판매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 거의 풀 프라이스로 구매해서 아쉽지만, 여러 곳을 돌아다녀 보다가 숨어있던 것을 발견한 것 같아서 반가웠다.

 

 

 

그런데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때 곤란한 점이 있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대형 마트에서 도난 방지, 자체 바코드 계산, 환불 대상 명확화를 위해서 이상한 스티커를 붙이는 경우가 있다. 이번에 구매한 패키지에는 환불 기간이 명시된 스티커와 바코드가 찍힌 스티커가 붙어 있었는데, 기간이 적힌 스티거는 쉽게 제거가 되었지만 바코드 스티커가 깨끗하게 떨어지지 않았다.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물질을 제거하려 했지만 깔끔하게 되지 않아 결국 포장 비닐이 손상되었는데, 뜯어서 바로 플레이 할 구매자는 별 상관 없지만 미개봉으로 소장하려는 구매자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겠다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