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Blog

[패미컴 게임, 게임보이 게임] '드라큘라 II 저주의 봉인 (ドラキュラ II 呪いの封印)', '드라큘라 전설(ドラキュラ伝説)' 구매 본문

Game

[패미컴 게임, 게임보이 게임] '드라큘라 II 저주의 봉인 (ドラキュラ II 呪いの封印)', '드라큘라 전설(ドラキュラ伝説)' 구매

wehong 2023. 5. 25. 20:24

'악마성' 시리즈 중 패미컴 게임 '드라큘라 II 저주의 봉인'과 게임보이 게임 '드라큘라 전설'을 구매했다.

 

'드라큘라 II 저주의 봉인'은 패미컴 디스크 시스템 게임으로 패미컴 악마성 시리즈의 두 번째에 해당한다. 이상하게도 '악마성 애니버서리 컬랙션 (Castlevania Anniversary Collection)'에는 북미판 'Castlevania II Simon's Quest' 버전만 포함되어 있고 일본판인 이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다.

전편이나 이후 악마성 클래식 시리즈의 스타일과 조금 다르게 선형적으로 진행되지 않고, 마치 RPG 게임 처럼 경험치, 아이템 구매, 비선형적 탐험 등의 형식이 도입되었다. MSX '악마성 드라큘라'와 비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조금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MSX '악마성 드라큘라'처럼 성(城)만을 탐색하는 것도 아니고 시간의 개념이 있어 특정 엔딩을 위해서는 빠른 진행도 요구한다.

 

'드라큘라 전설'은 게임보이에 처음 등장했던 악마성 시리즈 게임이다. 캐릭터들의 느린 움직임이나 다소 불합리해 보이는 난이도 등으로 인해 게임보이용 차기작 '드라큘라 전설 II'에 비해 낮은 평가를 받는다.

개인적으로는 어릴 적 게임보이용 합팩에서 (적어도 첫 스테이지 까지는) 재미있게 즐겼기에 큰 불만은 없는데, 사실 합팩에 포함되어 있던 게임들이나 당시 따로 구매했던 게임보이 게임들 중에서는 손에 꼽을 만큼 괜찮은 편에 속했다고 생각한다. 동작이 느려 조작이 답답하지만 그로 인해 대응 플레이를 빠르게 하지 않아도 되어 좋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었으며, 그래픽이나 사운드가 당시 보유했던 웬만한 게임보이 게임보다 낫게 느껴지기도 했다. 물론 사악하게 느껴지는 난이도는 좋게 봐줄 수 없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