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Blog

[게임보이 게임] 오랜만에 'Darkwing Duck' 플레이 본문

Game

[게임보이 게임] 오랜만에 'Darkwing Duck' 플레이

wehong 2023. 7. 20. 00:02

예전에 종종 플레이 했던 게임보이 버전 'Darkwing Duck'을 다시 플레이 해 봤다. 얼마전 구매했던 '디즈니 애프터눈 컬랙션'에 포함된 NES 버전 'Darkwing Duck'을 플레이 하다가 게임보이 버전 'Darkwing Duck'은 어떻게 플레이 했던 것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았는데, 게임보이 버전의 카트리지를 다시 찾아 볼 기회가 되어서 다시 플레이 해 보았다.

오랜만에 플레이 한 것이기도 했지만 두 가지 이유에서 NES 버전 게임보다 플레이가 쉽지 않았다.

첫째 이유는 NES 버전에서의 스테이지 구성이나 적의 동작 패턴이 이 게임과 약간 상이했기 때문이었다. 특히 무엇인가를 던지는 적에 대한 공격 타이밍이 NES 버전과 달라 격파하기가 쉽지 않았다.

두번째 이유는 플레이 한 '게임보이 포켓' 기기의 열악한 디스플레이 때문이었다. 최신 LCD로 교체하지도 않았고 화면 가운데 멍 자국이 생길 것으로 보일 정도로 오래되었기에, 화면이 어둡고 캐릭터 움직임에 잔상이 많이 생겨 플레이가 쉽지 않았다. 오리지널 게임보이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면 이 게임을 플레이 할 때 화면 잔상이 신경쓰일 것이라 생각한다.

아... MiSTer의 Gameboy 코어로 게임을 플레이 해 보니... 실기에서 플레이 진행이 어려웠던 것의 원인은 '게임보이 포켓'의 화면이었던 것 같다. NES 버전과 디테일이 약간 다르고 몇몇 적에 대한 격파 방법이 다르기는 했지만... 게임보이 버전에서 플레이 진행이 더 잘 되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