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Blog

'모빌 슈트 앙상블' - '건담 시작 1호기', '리가지' 본문

Toy

'모빌 슈트 앙상블' - '건담 시작 1호기', '리가지'

wehong 2024. 10. 14. 21:07

두 개만 개별적으로 구해서 조립해 보았다.

 

1. 건담 시작 1호기

과거에 '스타더스트 메모리'를 그다지 좋게 보지 않았던 것인지 이 기체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었다. 그러다가 '모빌 슈트 앙상블' 시리즈 21번 표지의 이미지를 보고 호기심이 생겨 구매해 보았다.

팔 부분 보다 다리 부분의 포션이 작다는 느낌이 들어 외형의 비율에서 아쉽다. 도색 마감이 불량하다거나 방패가 휘어 있는 것 정도는 이제 '앙상블' 시리즈에서 익숙한데, 작은 부품을 작은 홀에 넣는 방식은 부품 단차가 있는 '앙상블' 시리즈에 적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백팩에 패널을 붙이는게 매우 힘들었다. 

 

 

2. 리가지

이전에 마킹플러스 버전을 구매했었는데, 더 나은 조립 품질과 애니메이션에 더 가까운 색상을 기대하며 오리지널 제품을 구매했다.

결론적으로는 안타깝게도 두 가지 관점에서 모두 실망하게 되었다.

먼저 조립 품질에 대해서 말하자면, 헤드 안테나의 휘어짐은 물론이고 헤드 안테나의 고정 문제가 이전에 마킹플러스에서 겪었던 것과 동일했다. 앞서 언급했지만 '앙상블' 시리즈에서는 작은 부품을 작은 홀에 꽂아 연결시키는 방식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팔 부품의 바깥쪽에만 색상을 입혀서, 런너에서 자른 뒤 때 내부의 다른 색상이 나오는 부분도 충격이었다. 마킹플러스 버전을 보니 그렇지 않았는데 오리지널 버전은 겉에만 색상을 입힌 듯 하다.

색상에 대해 말하자면, 생각보다 마킹플러스 색상과 차이가 크지 않아서 놀랐다. 팔이나 다리 등의 몸체 색상이 마킹플러스 쪽 보다 약간 더 밝기는 한데 흰색에 가깝게 보이는 애니메이션의 색상과는 달리 민트색에 가까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