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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게임] 결국... 'Divinity: Original Sin' 본문
gog에서 다시 세일을 하는 바람에 (하지만 저번보다 할인율이 낮은 느낌이 나는데...)
결국 Divinity: Original Sin(이하 D:OS)을 할일된 가격에 구매했다.
저번에 세일을 놓쳤다고 했지만, gog 사용자라면 그 가격에 다시 판매하리란 건 예상할 수 있긴 하다.
극단으로 엇갈린 평이나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느껴지는 것들에서
아주 좋아할 스타일의 게임은 아니란 것 예상할 수 있었지만
1. NeverWinter Nights 2 이후 최신 RPG를 경험해 보고 싶었고
2. 그런 최신 RPG 중에서도 D:OS가 비교적 저사양 PC에서도 돌아가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과감히 구매했다.
Mac 버전으로 구동해 봤는데, 우선 열혈 사용자분들이 한글화 해주신 패치 파일을 넣는 것 부터 시행착오를 겪었다.
결론은...
/Applications/Divinity Original Sin.app/Contents/Resources/game/Divinity - Original Sin.app/Contents/Data/Localization/English
디렉토리 안에 있는 english.xml 파일을 교체하고 fonts 디렉토리 및 파일을 추가하면 된다.
(전체 디렉토리 path를 보면 Contents라는 디렉토리가 두 개 있는데 거기서 위치를 잘못 알았다.)
게임 자체는... 많이 해 보지 않았지만 사람들의 의견들이 대체로 맞는 것 같다.
어떻게 하라고 친절히 알려주지 않아서 초보자가 혼란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고,
게임 내 전투도 전력적 요소가 가미된 듯 하지만 턴제 형식은 나중에 지루할 수도 있을 법 하다.
2012년 Mac mini에서 돌려 봤는데,
2012년 Mac mini는 내장 Intel HD Graphics 4000을 사용하고 있고 이는 D:OS의 최소요구사항에 턱걸이 성능이다.
비디오 퀄리티를 최저로 맞추어도 게임 중 팬 소음이 발생했다.
Mac에서의 또 다른 불편한 점 하나는,
트랙 패드를 써서 게임을 하면 버튼 클릭은 트랙 패드 탭이 아닌 물리적 클릭으로만 인식했다.
게임 인물을 이동하기 위한 클릭에 탭은 동작하는데, 화면 버튼 클릭이나 아이템 클릭은 탭으로 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