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오블완
- 모빌슈트
- 슈퍼마리오
- 패미컴
- MSX
- mobilesuit
- 닌텐도 스위치
- 3DS
- YS
- analogue
- ps4
- fpga
- 티스토리챌린지
- Apple II
- 게임보이
- PC엔진
- PSP
- 게임기어
- Game Gear
- snes
- 컨트롤러
- mister
- GOG
- 메트로이드
- ensemble
- 슈퍼패미컴
- 메가드라이브
- 건담
- 이스
- 앙상블
Archives
- Today
- Total
Just a Blog
[PC 게임] 디스아너드 2 (Dishonored 2) 구입 및 시작 소감 본문
3월 3일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직접 판매한 디스아너드 2 게임용으로 한글 패치를 제공했고, 동시에 주말 기간에 할인판매를 했었다.
플레이 해 보고 싶었던 게임이었고 마침 한글화도 되었고 세일도 하길래 구매했다.
독특하게 한글 패치 파일은 별도 설치 파일로 제공 받았다.
직접 플레이 해 보니 오묘한 이유로 조금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우선 1인칭 시점의 시야가 좁은 느낌이 들었는데, 비유를 하자면 기존의 게임들이 광각 시점의 1인칭이라면 이 게임은 좁은 화각의 1인칭 같아 보인다.
잠입 플레이를 위해서는 주변과 적의 상태를 살펴야 하는데, 시선 변경을 위해 컨트롤 조작도 많이 쓰이는 것 같고 짧은 시간 내 전체 상황 파악도 용이하지 않았다.
그리고 60이든 30이든 프레임 수와 관계 없이 화면 프레임 처리가 자연스럽지 못한 느낌이 있다.
이 게임은 PC 버전의 최적화 이슈로 말이 많았는데, 현재 패치가 이루어 졌다고 해도 여전히 안정적인 고정 프레임 유지가 어렵다는 평이 많다.
사실적인 그래픽을 추구하는 게임은 아닌 것 같아서 이런 현상이 조금 의아하다.
플레이 한 부분이 초반부여서 게임에 대해 더 깊은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한글화 결과가 만족스럽게 보인다는 점은 짚고 넘어가고 싶다.
현재까지 번역 내용도 무난해 보이고 고딕폰트 적용시 스타일 매칭도 적절하다고 판단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