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GOG
- 게임기어
- 메가드라이브
- 티스토리챌린지
- 3DS
- snes
- mister
- 게임보이
- 닌텐도 스위치
- Apple II
- ps4
- 메트로이드
- Game Gear
- YS
- 모빌슈트
- ensemble
- PSP
- PC엔진
- 컨트롤러
- 건담
- 패미컴
- fpga
- 슈퍼패미컴
- 앙상블
- analogue
- 이스
- 오블완
- mobilesuit
- 슈퍼마리오
- MSX
Archives
- Today
- Total
Just a Blog
[PC 게임] "바즈테일(Bard's Tale) IV: Director's Cut" Standard Edition 구매 및 초반부 플레이 소감 본문
Game
[PC 게임] "바즈테일(Bard's Tale) IV: Director's Cut" Standard Edition 구매 및 초반부 플레이 소감
wehong 2024. 5. 15. 13:42그동안 구매를 구매를 고려했던 '바즈테일 IV'가 마침 GOG에서 할인하고 있기에 Standard Edition으로 게임을 구매했다.
출시 시기가 시리즈 이전 게임들과 현저하게 다른 만큼 1, 2, 3편과 기술적 격차는 크다. 게임에서의 이동은 이전과 달리 'Wizardry 8' 처럼 3D 환경에서의 이동으로 바뀌었고, 요즘 게임들처럼 친절하게 다음 목적지를 명확하게 표시해 준다.
게임 구동을 위한 권장 사양 보다 높은 사양에서 구동했고 그래픽 등 각종 옵션이 게임에서 자동으로 설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내에서 시점을 빠르게 변경하거나 이동이 빨라지면 프레임이 급격히 떨어지는 현상이 있어 거슬렸다. BGM이나 사운드 이펙트는 매우 좋은 편이라고 느껴진다.
Apple II 컴퓨터에서 과거 시리즈를 플레이 할 때 보던 Skara Brae 환경이 3D로 구현되었다는 점은 어떤 의미에서 신선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