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Blog

'모빌 슈트 앙상블 (Mobile Suit Ensemble)' - '릭 디아스 (Rick Dias)' 본문

Toy

'모빌 슈트 앙상블 (Mobile Suit Ensemble)' - '릭 디아스 (Rick Dias)'

wehong 2024. 8. 3. 20:59

'모빌 슈트 앙상블' 시리즈 중 '릭 디아스'를 조립해 보았다.

이 녀석은 내가 처음으로 '모빌 슈트 앙상블' 가샤폰에 관심을 가지게 만든 녀석이다. 가샤폰 기계 위에 전시되어 있던 이 녀석을 뽑아 보려고 했더니 '그레이즈'가 나왔고, 결국 나중에는 이 녀석을 포함해 '모빌 슈트 앙상블' 23번 5개를 별도로 구매하게 되었다.

색상은 '크와트로' 전용기와 같은 붉은색이다. 빔 피스톨 2개는 손에 꽂을 수도 있지만 백팩에 꽂아 거치할 수도 있다. 또 다른 무기인 클레이 바주카는 147번 무기세트에 별도로 들어 있다.

'건담 MK-II' 처럼 구성품의 결속력이 좋아 만족스러웠다. 개인적으로는 프로포션(proportion)이 특히 마음에 드는데, 작은 체구이지만 머리가 큰 비율이라는 생각이 크게 들지 않았다. 시리즈 중 큰 캡슐에 들어 있었지만 바인더 파트 2개가 모두 휘어 있었다는 점은 아쉽다.

이 녀석만 보면, '기동전사 Z 건담' 애니매이션에서 '샤아'가 조종했던 것 보다 '프랭클린 비단'이 조종하면서 극찬하던 모습이 생각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