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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A 게임] Metroid Fusion 엔딩 봤음 본문
엊그제 밤에(역시 역사는 밤에^^;) 그동안 틈틈히 플레이 하던 Metroid Fusion의 엔딩을 보게 되었다.
거의 끝까지 공략 같은 것 한번 안 보고 막히는 부분도 여러 가지 시도를 해 보면서 잘 넘겼는데, 거의 마지막 부분에서 막힌 문을 여는 방법을 몰라 헤매다가 그 부분에 대한 공략을 참조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끝까지 플레이 해 보지 않은 상태여서 판단을 보류했지만 플레이를 완료한 시점에서 개인적인 판단을 해 보면, 이 게임은 내가 플레이 해 본 Gameboy Advance 개임 중 top에 속한다고 말하고 싶다.
맵 설계가 잘 되어 있고, 파워업 시스템도 훌륭하며, 스토리도 흥미를 유발시킨다. 난이도도 선택 가능하여 진입의 문턱도 낮고 아이템 헌팅의 욕구도 자극시킨다.(나름 많이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엔딩에 보니 약 30%만 찾았다고 나왔다)
다만 종반부 맵의 몇몇 곳을 거치기 위한 방법이 직관적이지 않아 짜증이 나는 적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재미있는 게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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