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snes
- ps4
- Apple II
- mobilesuit
- 이스
- 게임기어
- 슈퍼마리오
- 패미컴
- ensemble
- 닌텐도 스위치
- 컨트롤러
- YS
- 모빌슈트
- 앙상블
- 슈퍼패미컴
- 오블완
- 3DS
- 티스토리챌린지
- MSX
- Game Gear
- PC엔진
- LMD
- mister
- 메가드라이브
- analogue
- GOG
- PSP
- 건담
- 게임보이
- fpga
Archives
- Today
- Total
Just a Blog
[GBA 게임] Metroid Fusion 엔딩 봤음 본문
엊그제 밤에(역시 역사는 밤에^^;) 그동안 틈틈히 플레이 하던 Metroid Fusion의 엔딩을 보게 되었다.
거의 끝까지 공략 같은 것 한번 안 보고 막히는 부분도 여러 가지 시도를 해 보면서 잘 넘겼는데, 거의 마지막 부분에서 막힌 문을 여는 방법을 몰라 헤매다가 그 부분에 대한 공략을 참조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끝까지 플레이 해 보지 않은 상태여서 판단을 보류했지만 플레이를 완료한 시점에서 개인적인 판단을 해 보면, 이 게임은 내가 플레이 해 본 Gameboy Advance 개임 중 top에 속한다고 말하고 싶다.
맵 설계가 잘 되어 있고, 파워업 시스템도 훌륭하며, 스토리도 흥미를 유발시킨다. 난이도도 선택 가능하여 진입의 문턱도 낮고 아이템 헌팅의 욕구도 자극시킨다.(나름 많이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엔딩에 보니 약 30%만 찾았다고 나왔다)
다만 종반부 맵의 몇몇 곳을 거치기 위한 방법이 직관적이지 않아 짜증이 나는 적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재미있는 게임이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