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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4/18 (2)
Just a Blog
아날로그 포켓에서 게임기어 게임을 플레이 할 때 게임기어 어댑터와 게임 카트리지를 사용해 플레이 하기도 하지만, 간단히 플레이 하고자 할 때에는 openFPGA의 게임기어 코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그런데 게임기어 코어를 사용할 때 마다 느끼는 불편함 또는 어색함이 있는데, 그것은 게임의 내용을 항상 아날로그 포켓 화면에 꽉 채워서 보여준다는 점이다. 게임보이나 게임기어의 해상도가 160x144이고 아날로그 포켓의 해상도가 1600x1440이기 때문에 그냥 픽셀을 10배로 해서 보여주는 것인데, 게임보이의 픽셀은 정사각형이라 1600:1440 = 10:9의 비율을 유지하지만 게임기어는 정사각형 픽셀이 아니기 때문에 1600:1440 비율의 화면이 실제로 4:3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openFPGA 게임기..
더 이상 '퍼펙트 카탈로그'를 구매하지 않으려고 했었다. 그런데 저번에 구매한 '세가 초기 게임기 & 겜보이 퍼펙트 카탈로그'의 게임기어 부분이 도움이 되었던 기억도 있고 PSP 콘솔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이 가기도 해서 이 책을 구매했다. 구매하고 내용을 대략 살펴보니 결과적으로는 아쉬움을 느꼈다. PSP 게임 타이틀 수가 많은만큼 책의 볼륨은 약간 크지만 각 게임 타이틀 별 소개 분량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이다. 게임 목록을 훑어본다거나 연도 별 출시 타이틀을 살펴보는 것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모르던 PSP 게임을 이 책을 통해 제대로 소개 받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다른 퍼펙트 카탈로그와 비슷하게 역자(譯者)가 추가한 한국 관련 내용이 별도의 챕터로 소개되어 있지만, 한국에서 정식 출시된 게임 ..